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블로그 시작, 의미있는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미닝플데이

안녕하세요, 미닝플데이 입니다.

 

오늘부터 처음 블로그를 쓰게 되었어요.

앞으로 부동산, 주식, 연금, 짠테크 등 재테크 전반에 관한 정보들을 알기 쉽게 전달해드릴 포스팅을 주로 할 계획입니다.

제가 투자하고 있는 물건들과 정보들도 가감없이 공개해서 함께 공유하고 도움도 드리고자 합니다.

 

처음에는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시작했지만 확장성이 더욱 넓은 티스토리에서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려니 플랫폼도 약간은 어색하고, 더 복잡한 부분들이 많은 것 같지만 앞으로 성장해나가는 과정도 함께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

 

 

저는 직장인이에요. 아직까지는 긴 시간 직장생활을 하지 않았지만 여태까지 해온바로는 '내가 받는 근로소득으로는 나의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건 불가능하다' 라는 생각이 확고해졌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경제적 자유는 거창한 것은 아니에요.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와이프와 아이와 함께 1년에 한두번 좋은 추억과 경험을 위해 해외여행을 부담없이 갈 수 있고, 주말이면 언제든지 가족과 함께 캠핑을 가서 힐링을 하고 올 수 있는 여유. 계절이 바뀔때마다 쇼핑몰에 가서 나에게 맞는 좋은 옷을 사서 입고, 일주일에 한 두번은 맛집에 가서 가족들과 맛있는 식사를 하고, 내가 읽고 싶은 책을 사서 읽고, 내가 배우고 싶은 운동 레슨을 끊어 배우고, 아이의 적성에 맞는 교육을 지원해 줄 수 있으며, 나 혹은 가족들의 몸이 아플때 병원가는 것이 부담스럽지 않으며, 경조사가 있을때 큰 지출이 있더라도 미리 대비해놓을 수 있는 안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것이 경제적 자유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직장생활을 하며 월급을 통해 생활해나가는 지금은 위에 적어놓은 것도 어려워보이는 것이 사실이에요.

 

통화의 가치는 점점 낮아지고 있고, 내가 받는 근로소득은 그만큼 상승하지 못하는 것 같고, 남들은 부동산으로 얼마를 벌었다더라 주식투자로 몇배의 이익을 봤다더라 라는 얘기를 들을때마다 나만 제자리인 것 같은 생각들이 최근들어 정말 많이 머릿속에서 맴돌았었습니다.

 

'아, 이대로는 안되겠구나.'

 

무엇이라도 하지 않으면 나의 미래는 없다라는 생각이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들도 한 번 쯤은 생각하셨을 것 같아요.

 

내가 가지고 있는 자산을 어떻게 모으고, 불릴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해왔고, 지금도 현재진행형 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해왔던 투자나, 투자공부, 그리고 앞으로 해나갈 재테크 전반에 관한 모든것들을 하나씩 다루어갈 예정이에요. 함께 경제적 자유에 조금씩 가까워져갔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