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하락하는 주가에 대응하는 투자자의 마인드는?

안녕하세요, 미닝플데이 입니다. 

 

오늘은 모든 헤드라인을 장식할만한 중요한 이슈가 뉴스에 떳네요.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과 영부인인 멜라니아가 코로나 양상 판정을 받은 소식입니다. 부통령인 펜스와 그 부인은 음성 판정을 받아 업무를 대리수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선 레이스에서 경합을 벌이고 있는 민주당 바이든의 코로나 판정 유무가 이번 대선에서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런 정치적인 이슈로 인해 오늘 다우지수와 나스닥은 하락으로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큰 폭의 하락과 더불어 장 시작이 되자마자 빠르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정치적인 이슈로 인한 장세의 하락은 일시적인 조정일 뿐, 조만간 곧 회복될 것이라는 것을 벌써 눈치채고 있나 봅니다. 하지만 장세에 악영향을 끼치는 뉴스들이 계속적으로 나온다면 조정의 폭과 기간은 더 커질 수 있겠습니다.

 

떨어지는 것에 불안하며 '지금이라도 팔아야 하나?' 하는 조바심을 가지시기 보다는 '내가 분석했던 좋은 기업들의 주식을 더 싸게 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라고 접근하신다면 이러한 이슈에도 흔들림없는 투자 방향을 이어나가실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이제 주식을 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주린이라 투자 마인드와 투자 철학을 정립해 나가는데 초점을 두고 있기에 떨어진다고 무서워서 팔고 오른다고 조바심나서 사는 어리석은 행동은 하지 않으려 합니다. 이러한 조정 장세를 잘 살펴보다가 그동안 눈여겨보고 있던 기업들의 주식을 하나씩 분할매수 해나간다면 향후 이러한 이슈가 사라지고 다시 회복될 때, 상승하는 나의 자산을 보며 즐기실 수 있는 현명한 투자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참고)

 

 

제가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 언택트, 전기차, 태양에너지, 기타 대장주들의 리스트입니다. 한국시간 PM11:08 ,10/02/2020 기준으로 빠르게 회복중입니다. 특히 SolarEdge는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였네요. 에너지주의 요즘 상승세가 대단합니다. 관심있게 지켜볼 만 하네요.

 

 

 

※ 본 블로그의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